복덕방 비밀노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은행 사이트 하나씩 알아보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정부기관 금융감독원에서 사람들이 안전하게 대출 금리를 비교하여 합리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함께 자세히 살펴보실까요?

 

주택담보대출-썸네일
주택담보대출-썸네일

 

아시다시피, 주택담보대출의 금융 비용 산정은 개별성을 따집니다. 하지만, 빠른 금리비교를 위해 표준치를 정해두고 각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산정해 두었습니다. 따라서 다음 내용은 개략적인 비교임을 꼭 인지하시고 진행하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금융감독원. 1999년도에 창립된 대한민국 정부 기관입니다. 물론 금융의 질서를 위해 관리 감독하는 업무가 주요이지만, 최근에는 활발하게 국민들이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관인 금융감독원의 안내를 받아 안전하게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해당 표준치를 기준으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감독원 공식 사이트 접속

금융감독원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는 금융감독원 통합 공식 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하는 곳으로 안내를 받아보겠습니다.

 

2. 금융소비자보호 중 주택담보대출가이드 선택

금융소비자보호-선택탭
금융소비자보호-선택탭

금융감독원 사이트. 상단 금융소비자보호 탭에는 유용한 금융정보가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가이드를 선택하시면, 주택담보대출 계산기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또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바로가기 선택

주담대출-금리비교-바로가기
주담대출-금리비교-바로가기

화살표 아래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가기. 휠을 조금 내려주세요. 중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바로가기 화면을 선택하시면, 여러 은행들의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해보실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첫 번째 주택담보대출 상품비교를 선택하시면, 각 은행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출 상품들을 한 번에 비교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를 비교하는 것이니 금리부터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비교할 대출 은행사 선택하기

주택담보대출-은행선택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검색창

저는 전체 은행사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전체를 선택했습니다. 만약 특정 은행사들만 비교하고 싶으시다면 선택창에서 해당 은행사만 체크박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선택 화면에서 대출 종류와 상세구분 및 최근 날짜의 공시 년월을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최종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하기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최종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화면

최종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각 은행별로  구별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신용등급별로 금리의 차이가 발생하니, 좋겠죠? 아파트가 아니라면 상단 아파트 선택에서 아파트 외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용조회가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카카오로 간편히 신용조회도 가능합니다.

 

카카오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생각보다 간단하죠? 빠르게 비교해볼 수 있으나 부동산과 개인적 신용을 비교 산출하여 최종 금리를 나타내는 주택담보대출 금리인 만큼, 실제적으로는 직접 은행에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이렇게 간단하게 선제적으로 비교하면 시간 절약이 되겠죠? 

 

제일 효율적인 주택담보대출 비교방법

효율적 주택담보대출 비교방법. 바로 요즘 시대 발달을 많이 한 다이렉트 상담 또는 문의 서비스입니다. 계속해서 비대면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은행사들 간에도 경쟁이 심화되며 그에 따른 이용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이렇게 금리를 비교해보시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주택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한다는 것은 그러나 추가적 위험을 안고 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현명한 방법은 먼저 내가 얼마나 대출액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정확한 금융비용 산출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다행히도 이렇게 굳이 사람과 만나 힘을 빼지 않고도 간편히 진행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세상인 것 같습니다. 

 

꼭 반드시 나의 재정과 비교하여 안전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에서 안내하는 주택담보대출 비교 사이트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더 유용한 부동산 정보는 복덕방 비밀노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